전화걸기
건강백세를 위한 정기진료 상담 및 개인 특화 진료제 도입
예약과 상담문의는 02-365-9916

임신 출산 프로그램

산후다이어트

선치 비만프로그램은 산후관리 프로그램의 꽃

산후 충분한 영양과 단백질을 공급받아야 하는 산모는 다이어트 프로그램도 특별해야 합니다

산후 비만은 임신기 중에 축척된 잉여 영양분의 저장고인 지방이 내장과 피하에 정상수치 이상 축적되는데 출산 후 몸의 대사율을 더욱 떨어뜨리고 염증 회복력이 저하시켜 산후 회복을 더디게 만들 수 있습니다

비만으로 인해 염증 회복력과 기초 대사율이 저하될 때 느끼는 증상

몸이 잘 붓는다 속이 더부룩하고 헛배가 부르다 대변이 일정하지 않다 쉽게 피로하다.
상처가 잘 회복되지 않는다 숨이 쉽게 찬다 가슴이 뛰고 현기증이 자주 난다 몸이 이곳저곳 잘 아프다

출산 후 산욕기 동안 기혈이 부족하고 면역력이 저하되어 발생하는 산후풍과는 달리 산후 비만이 지속될 경우 무릎과 허리 등의 관절 통증, 붓기, 피로 , 산후우울증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내 몸의 독소를 제거하고 체중도 감량하는 1석 3조의 디톡스 다이어트

- 체내의 독소를 제거하는 디톡스 - 체중을 감량하기 다이어트 위한 방법으로 절식요법 절식요법은 단식에서 비롯된 방법이지만 무작정 굶는 것이 아니라 에너지 식이를 사용함으로써 체력 소모가 많은 산모를 위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치료법을 제공합니다. - 음식물 섭취를 일정기간 동안 제한하면 소화기계가 휴식을 취하게 되고 이로 인해 발생되는 잉여 에너지는 체내에 축적된 독소를 분해하고 노폐물을 제거하는 해독의 효과와 더불어 체중감량의 효과가 나타납니다.

산모는 충분한 영양과 단백질을 공급받아야 함으로
일반적인 다이어트와는 다릅니다.

산후의 다이어트는 출산21 일 이후에 산후풍과 같은 이상 증상이 없고 기혈이 부족하지 않을 경우 시행할 수 있습니다. 체내에 축적된 염증 물질과 불필요한 지방을 배출시켜 체중을 줄여줌으로써 산후의 염증회복력을 더욱 증가 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출산 후 몸의 회복력과 염증 관리
노폐물 배출
체중과 체형관리

선치요법을 통해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받고 노폐물을 제거하는 치료로 행복한 육아와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을 만드는 데 치료의 목적이 있습니다

또한 수유에 지장이 없고 수유에 도움이 되어야 합니다. 산후의 수유는 자궁의 수축을 활성화시켜 산모의 회복을 도와주는 작용을 합니다. 이 시기에는 유즙 생성을 촉진시켜 수유에 지장이 없도록 하며 산모의 몸을 건강하게 해주어 건강한 모유가 생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산모는 충분한 영양과 단백질을 공급받아야 함으로 일반적인 다이어트와는 다릅니다.
선치 비만 산후관리 프로그램의 특징
  • · 출산으로 인해 변화된 건강 상태와 체형을 바로 잡아주는 것에 목적을 둔다.
  • · 임신 전 상태보다 좋은 상태로 변화되어 아름다운 체형과 몸매로 변화시킨다.
  • · 프로그램의 가장 좋은 시기는 출산 후 3주가 가장 좋다.
  • · 출산 후 개월 수에 따라 약 처방이 다르다.
  • · 디톡스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3개월 과정으로 출산 후 6개월 이내에 원상태로 돌린다.
  • · 3일 절식기본으로 하며 기혈이 떨어지지 않도록 절식기에 귀룡고, 공진단고 등이 처방된다.
감로수 디톡스 다이어트 보조제
감로수 는 임금님이 마시던 조선왕조의 궁중음료인 제호탕 과 동의보감에 나오는 전통음료인 생맥산 을 기반으로 식물발효액을 첨가하여 만든 절식보조제입니다. 감로수는 절식기 동안에 나타날 수 있는 문제점인 신체피로의 증가 전해질 불균형, 속쓰림, 구역감, 두통을 완화하면서 아울러 대표적인 내독소 內毒素 인 식적 食積 과 담음 痰飮 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귀룡고
귀룡고는 최상품의 녹용과 당귀를 주원료로 하며 최신 농축기법을 이용하여 효과는 극대화하고 휴대가 편리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귀룡고는 허로로 인한 질환을 치료하는 보약으로 산후 다이어트 절식기간 동안 오장의 떨어진 기운을 올려주고 기혈을 보충하여 체질을 강화하여 산후회복과 산후탈모에도 도움이 됩니다.

산후 1차 회복기

산후 21일 까지는 산모의 몸이 기본적으로 회복하는 1차 회복기로 출산 시 발생하는 자궁과 몸의 염증 회복기간 입니다. 즉 이 산욕기안에 산모의 건강이 좌우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기간에는 아래의 주의 사항을 지키며 어느정도 통증이나 부종은 있을 수 있으며 주로 회복력을 도와주는 치료를 하게됩니다. - 짜고, 달고, 맵게 먹지 않습니다. - 땀을 너무 많이 내지 않습니다. - 목욕을 너무 자주하지 않습니다. - 외부바람의 쐬지 않습니다. - 관절에 힘을 쓰는 일을 하지 않습니다.

산후 2차 회복기

1차 회복기 이후 부터 49일은 2차 회복기로, 이 기간에도 1차 회복기와 비슷한 산후 조리를 해야 합니다. 2차 회복기에 발생하는 관절의 통증은 흔히 ‘산후풍'이라고 하는 비 퇴행성 관절 질환의 시작입니다. 즉 사용하지 않는 관절이 붓거나, 시리고, 저리고, 아픈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차 회복기의 치료는 회복과 치료를 겸하게 됩니다. 2차 회복기에 나타나는 증상을 적절히 치료하지 못하면 산후풍이 발생하며 마치 류마티스 관절염과 유사한 증상이 생기게 됩니다. 2차 회복기에 산후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이 후 치료가 어려워집니다. 따라서 2차 회복기의 적절한 치료는 굉장히 중요합니다.